트래블 버블 허용 국가 안내, 코로나 시대에 떠나는 해외 여행
트래블 버블이란 코로나19 방역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는 국가끼리 양국간의 여행을 허용하는 협약을 말합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침체된 경기 회복과 국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트래블 버블 혜택은?
트래블 버블이 시행되는 국가는 2주 간의 자가 격리가 면제되는 등의 입구 제한 조치가 완화되거나 제외됩니다. 트래블 버블이 허용되지 않는 국가에 방문할 경우 반드시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실천해야 합니다.
트래블 버블 시행 시기는?
2021년 7월부터 트래블 버블 여행이 시작되며 향후 여행 허용 국가가 증가될 예정입니다. 다만 단체 여행만 허용이 되며 운항 편도 주 1회에서 2회 정도고 제한됩니다. 또한 입국 규모도 일정 수준으로 제한되나 향후 방역 수준에 따라 증대될 예정입니다.
트래블 버블 여행 필수 준비물
트래블 버블 승인 신청시 방역 계획에 적극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여행사의 방역수칙에 비협조적이거나 미준수 항목이 적발될 경우 승인이 취소됩니다. 또한 대한민국 및 상대국 국적사의 직항 항공사만 (항공편) 이용해야 합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여야 합니다.
-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소지해야 합니다.
- 여행 출발전 3일 이내 코로나 검사 (PCR) 결과 음성 확인이 필요합니다.
트래블 버블 최신 소식 보는 곳
트래블 버블 허용 국가 목록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싱가포르, 괌, 사이판, 대만, 뉴질랜드를 우선 트래블 버블 허용국가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국가는 빠른 시일내에 추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대만
태국
괌
뉴질랜드
사이판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홍콩
호주
인도네시아
개인 여행객은 안돼요.
트래블 버블은 단체 여행객만 허용됩니다. 여행사 차원에서 여행객의 모집 및 계획서를 사전에 제출해야 하며, 추가적인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여행사를 중심으로 백신접종 증명서를 포함한 입국에서 출국까지의 모든 관리가 시행됩니다.
백신접종 증명서가 없으면 안돼요.
백신 접종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미취학 아동의 경우 백신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트래블 버블 여행의 조건은 반드시 접종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접종 증명서가 없는 사람은 여행을 떠날 수 없습니다.